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합천군, 다문화가족 영화관람 즐기는 '문화생활의 날' 운영



합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윤자)는 다문화가족의 문화적 욕구 충족을 위해 2월 17일 합천군 작은영화관에서 다문화가족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화를 관람하는 '영화 데이트' 사업을 운영했다.

이날 관람한 영화는 다문화가족 자녀의 봄방학 일정에 맞추어 전체관람가 영화 중 선정됐으며 자녀를 동반한 형식으로 진행됐다.

센터는 문화적으로 소외됐던 다문화가족을 위해 온 가족이 함께 건전하게 문화생활을 영유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가족 간 공동의 화제를 제시해 가족 간 즐거운 대화가 오가는 분위기를 만들어주고자 이번 관람을 기획했다.

이번 사업은 홍보 시작과 동시에 참여정원인 55명의 다문화가족이 참여 의사를 밝히는 등 그간 다문화가족들에게 잠재되어 있던 문화적 욕구가 얼마나 큰지를 보여줬다.

다문화센터는 이러한 폭발적인 반응에 응답하기 위해 매월 셋째 주 금요일을 문화생활의 날로 정하여 정기적으로 영화데이트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윤자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지난해 합천군에 작은 영화관이 들어서면서 관내 다문화가족들이 영화도 보고 외식도 하는 등 문화생활을 즐기기가 쉬워졌다"며 "특히 이번 기회를 통해 부부간에 영화데이트를 통해 얘깃거리를 공유하며 사이가 더욱 돈독해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어 "또한 앞으로는 영화 이외에도 여러 분야의 공연이나 전시회 관람 등 다문화가족을 위한 양질의 문화 콘텐츠 제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끝)출처 : 합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17 17:50]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