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새만금청, '제1기 블로그기자단' 해단식 개최


새만금개발청(청장 이병국)의 대국민 소통과 홍보에 기여해 온 '제1기 블로그기자단'이 10여 개월의 활동을 마치고 2월 17일 서울 새만금투자전시관에서 해단식을 가졌다.

작년 5월 전국의 대학(원)생·주부·직장인 파워블로거 20명으로 구성된 기자단은 새만금 현장의 생생한 소식들을 국민에게 홍보하기 위해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등 다양한 사회관계망 서비스(이하 SNS)를 통해 활동해 왔다.

이날 해단식은 우수 기자 포상과 우수 콘텐츠 시상을 통해 ‘새만금 알리미’로서의 지난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블로그기자단은 새만금 개발 현장, 핵심 이슈, 계절별 주요 관광지·축제 등을 소재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300여 건의 블로그 기사, 사진, 영상 등을 통해 현장감 있는 콘텐츠를 전달해 왔다.

이를 통해 가시화 되고 있는 새만금 사업을 알리고 사계절 국민이 찾고 즐길 수 있는 관광 명소로서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기자단을 3개 팀으로 나누어 '동영상 콘텐츠 팀 미션'을 진행해 '가을·겨울 새만금 추천 여행코스'를 개발, 온라인 투표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국민들의 많은 관심을 끌어내기도 했다.

이병국 새만금개발청장은 "개청 이후 처음 구성된 블로그기자단이 새만금 홍보 전도사로서 기대 이상의 많은 활동과 성과를 보여 준 것에 감사한다"라면서, 새만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당부했다.

한편, 새만금개발청은 올해도 제2기 블로그기자단을 운영할 예정이며, 정부 3.0 취지를 살려 국민 눈높이에 맞춘 소통·공감형 온라인 콘텐츠를 지속해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끝)출처 : 새만금개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17 18:00]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