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교육청, '만3∼5세 누리과정 교육비' 지원

대구시교육청은 유치원, 올해 어린이집에 다니는 만3∼5세의 모든 유아 누리과정비를 지원한다.

올해 누리과정비 수혜대상은 만3∼5세 유아로 2011년 1월 1일∼2014년 2월 28일 사이에 출생한 유아이며 누리과정은 3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금액은 ▲공립 유치원의 경우 유아학비 월 6만 원과 방과후과정비 월 5만 원 ▲사립유치원과 어린이집은 유아학비 또는 보육료 월 22만 원과 방과후과정비 월 7만 원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방과후과정비 지원기준이 완화된다.

작년까지는 아동이 1일 8시간 재원 해야 방과후과정비가 지원됐기 때문에 일부 학부모들이 자녀를 일찍 데리고 갈 경우 지원금이 지원이 되지 않는 불편을 겪었다.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학부모 동의하에 1시간 일찍 하원 해도 방과후과정비를 지원하도록 해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교육비 신청은 유아의 보호자가 ▲유아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복지로, www.bokjiro.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3월 신규 입학하는 유아는 이달 중(2017.2.6∼2.28.)에 사전 신청을 하여야 3월분 누리과정비 전액이 지급되고 기존에 양육수당 등 다른 복지서비스를 받는 유아의 경우 반드시 올해 해당하는 누리과정비(보육료·유아학비)로 변경 신청해야 한다.

기존에 동일한 누리과정비를 지원받고 있는 학부모인 경우 별도로 변경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학부모의 신청 지연이나 잘못 신청한 경우 소급지원이 안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학부모는 지원신청 한 뒤 주민센터 및 금융기관 영업점, 복지로 사이트(www.bokjiro.go.kr)에서 '아이행복카드'를 발급받아 자녀가 다니는 유치원, 어린이집에 등록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학부모는 지원금을 차감한 금액만 납부하면 되고 위 내용은 유치원과 어린이집 홈페이지, 가정통신문 및 학부모 설명회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끝)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0일 12:1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