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귀포시, 복합·다수인 민원 사전검토제 운영 활성화


서귀포시는 복합·다수인 관련 민원 사전검토제를 적극 운영하여 민원 처리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대상 민원은 처리기한 7일 이상이면서 2개 이상 부서가 관련된 복합민원, 대규모 개발행위, 5인 이상 다수인 관련 민원, 기타 집단민원이 예상되는 민원에 대하여 관련 부서 간 협의를 통한 사전검토제를 운영하고 있다.

서귀포시는 증가하는 건축 민원, 개발에 따른 진정, 다수인 민원 등 민원 욕구가 다양화되고 복잡해짐에 따라 민원사항에 대한 효율적인 해결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매주 금요일 부시장 주재로 전 국장, 관련 실·과부서장이 모여 민원사항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으로 예기치 못한 민원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해 부서 간 사전검토제를 적극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공동주택 건설사업, 개발행위, 초지전용, 대지조성, 진정민원 등 총 13회 24건에 대한 사전검토제를 운용하여 민원처리 방향 제시, 민원 불허 처리 시 예상되는 문제점 및 대안 모색으로 질 높은 민원 해결을 하고 있다.

향후 서귀포시는 "청정과 공존"에 입각한 복합·다수인 민원 사전검토제를 적극 활성화 하여 부서 간 업무 공유는 물론 민원처리의 공정성 제고 및 신속한 민원처리 도모로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아 갈 것이라고 밝혔다.
(끝)출처 : 서귀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1일 11:2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