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귀포시, 사용종료 안덕매립장 녹지공간으로 조성

서귀포시, 사용종료 안덕매립장 녹지공간으로 조성 - 1

서귀포시(시장 이중환)에 따르면 안덕면 상천리 소재의 사용종료(2015년 12월) 안덕매립장에 대하여 사업비 1억2천만 원을 투입하여 매립장 부지 내 조경수를 식재해 녹지공간으로 조성한다.

이번 조경수 식재는 자연수풀림인 안덕매립장 주변 자연환경을 고려하여 매립장 부지 내 조경수를 식재하는 사업으로 녹지공간 조성을 위하여 매립시설 주변에 산철쭉, 굴거리나무, 왕벚나무, 왕벚나무 등 8종 1천여 주가 식재되며 올해 2월 착공하여 6월 준공예정이다.

서귀포시 안덕면 상천리에 있는 안덕매립장(매립용량 2만1천130㎥)은 지난 '15년 12월 매립용량 만적으로 폐기물이 반입종료 됐으며 작년 사업비 6억7천만 원을 투입해 폐기물매립시설 관련 규정에 의한 최종복토를 시행한 바 있다.

매립장 최종복토는 매립된 쓰레기 부식과정에 발생하는 가스방출을 용이하게 하고 매립시설 내 빗물 유입을 원천 차단하여 사용종료 매립장의 조기 안정화를 위한 것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조경수 식재를 통한 녹지공간 조성으로 매립장 인근 마을인 상천리 주민과 약속된 안덕매립장 조기만적 협약(2015년 7월) 내용을 충실히 이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끝)출처 : 서귀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1일 11:2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