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조억동 광주시장, 지역 현안 해결 위해 서울지방국토관리청 방문

조억동 광주시장, 지역 현안 해결 위해 서울지방국토관리청 방문 - 1

조억동 광주시장은 21일 서울지방국토관리청을 방문, 김진숙 청장을 만나 지역 현안사업의 해소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조 시장은 수해피해 예방과 생태하천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되는 '경안천(서하지구) 하천환경정비사업'을 우기 전 조기 완료해 줄 것과 경찰청 의경통합숙영시설(도척면 진우리) 조성에 따른 국지도98호선(도척∼곤지암간) 도로 확·포장 공사의 조속한 추진을 적극적으로 요청했다.

특히 3번 국도의 심각한 교통체증과 관련 "성남∼장호원 간 자동차 전용도로의 쌍동IC 개통 이후에도 교통체증이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다"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 "올해 12월 성남∼장호원 간 자동차 전용도로의 전면 개통에 발맞춰 곤지암∼만선 간(국지도 98호선) 도로와 접속하는 열미IC를 개설해 줄 것"을 강력히 건의했다.

이에 김진숙 서울지방국토관리청장은 사업의 시급성에 대해 공감하며 사업추진을 위한 적극적인 검토 의사를 전했다.

조 시장은 "앞으로도 중앙부처 등을 지속해서 방문해 지역 현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중앙부처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출처 : 광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1일 16: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