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포시, 유아 숲체험원 산림교육 참여자 모집

김포시, 유아 숲체험원 산림교육 참여자 모집 - 1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내달 3일까지 김포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유아 숲체험원 산림교육 참여자를 모집 중에 있다고 21일 밝혔다.

주요 모집 대상은 김포시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에 재학 중인 만4세∼5세 어린이 또는 단체로써 20명 단위로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김포시는 현재 운양동 모담산(모담공원)과 통진 금쌀공원 2곳에 유아 숲 체험 원을 조성하고 작년 2명의 산림교육 전문가(유아 숲 지도사, 숲 해설가)를 올해 6명으로 확대해 더 많은 시민이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를 마쳤다.

본격적인 숲 체험 활동은 4월 3일부터이며 모담산유아숲체험원의 경우 10∼15개 단체가 매주 정해진 요일 오전(10시∼11시 30분)/오후(1시 30분∼3시)에, 통진유아숲체험원의 경우 5∼8개 단체가 모담산유아숲체험원과 같은 시간에 체험에 참가할 수 있다.

김포시 두철언 공원녹지과장은 "2017년에는 마산동 솔터체육공원 내에 '솔터힐링숲체험원'을 조성할 예정으로 다양한 숲 체험 공간의 마련과 교육기회의 확대를 위해 우리 시에서는 적극적인 예산확보와 전문인력 충원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의견을 수렴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끝)출처 : 김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1일 14:0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