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화군 석모도 미네랄 온천, 개장 한 달 만에 1만2천 명 돌파

강화군 석모도 미네랄 온천, 개장 한 달 만에 1만2천 명 돌파 - 1

인천 강화군 삼산면에 있는 석모도 미네랄 온천이 유료 개장 이후 한 달 만에 이용객 1만2천 명과 입장료 수입 1억 원을 돌파했다.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이색 힐링 명소가 탄생한 것이다.

서해를 바라보며 노천탕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석모도 미네랄 온천은 지난달 20일 유료로 개장했다.

한겨울의 차가움과 온천의 따뜻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용객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노천탕 안에서 해넘이를 감상할 수 있고 저녁에는 야간 경관과 함께 별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기는 이색 체험을 할 수 있어 강화군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석모도 미네랄 온천은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염화나트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 아니라 아토피나 피부염, 관절염, 골다공증에 효능이 있다고 의료적으로 검증된 온천수 원수를 인위적 소독·정화 없이 사용하고 있다.

비누 및 샴푸 등을 사용하면 온천 효과가 떨어져 세제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

입장료는 성인 9천 원, 노인·소인은 6천 원이며 인근 지역 상가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온천장 안에는 매점이나 음식점이 없다.

석모도 미네랄 온천 인근에는 보문사, 민머루 해수욕장, 석모도 자연 휴양림 등도 있어 1박 2일 가족 나들이 코스로 최적지로 손꼽히고 있다.

강화군 관계자는 "석모도 미네랄 온천이 지역주민과 관광객의 건강증진은 물론 강화군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힐링 관광명소가 되고 있다"며 "시원한 바닷바람과 따뜻한 온천물이 공존하는 석모도 미네랄 온천을 방문해 이색 체험을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온천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석모도 미네랄 온천 관리사무실(032-933-3810)로 문의하면 된다.
(끝)출처 : 강화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1일 14:1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