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익산시립합창단, 이민영 지휘자와 새 출발


익산시립합창단, 이민영 지휘자와 새 출발 - 1

익산시는 2월 21일 익산시립합창단 한양대학교 겸임교수인 이민영(56세) 씨를 신임지휘자로 선정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오전 익산시청 시장실에서는 정헌율 시장을 비롯한 이민영 지휘자, 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식이 열렸다.

이민영 지휘자는 한양대학교 작곡과를 졸업하고 미국 사우던 캘리포니아 대학교에서 음악석사학위, 피드먼트 대학교 음악대학 지휘전공 명예박사학위를 받았다.

창원시립합창단, 수원시립합창단, 성남시립합창단에서 객원지휘를 했으며 춘천시립예술단에서 2005∼2011까지 6년간 상임지휘자로 활동한 바 있다.

정헌율 시장은 "이민영 지휘자를 중심으로 앞으로 익산시립합창단이 안정적이고 보다 향상된 음색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정기공연은 물론 찾아가는 문화활동 등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공연으로 시민들의 문화욕구에 부응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립합창단은 상·하반기 정기공연을 비롯해 지역 축제 시 공연 등을 펼치며 가장 한국적인 곡부터 유명한 합창음악 및 크로스 오버적인 곡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끝)출처 : 익산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1일 14:4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