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울교육청, '어린이 권장도서 표지 순회전' 개최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서울특별시교육청어린이도서관(관장 홍순영)은 서울시 내 초등학교와 구립 어린이도서관 등을 대상으로 21일부터 어린이도서관 및 유관 기관에서 권장도서 표지 순회전시를 진행한다.

어린이도서관 권장도서 표지 순회전시는 도서관법(제28조 공공도서관의 업무)에 근거하여 전시를 통해 어린이들의 독서 흥미를 유발하고 양질의 도서를 추천함으로써 건전한 독서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각 출판사로부터 표지 자료를 협찬받아 진행하는 이번 순회전시는 2월 21일부터 3월 19일까지 어린이도서관 3층 전시실에서의 전시를 시작으로 을지초등학교, 율현초등학교 등 4개교와 휘경 어린이도서관, 강서 구립 꿈꾸는 어린이도서관 등 시립 및 구립도서관에서 연말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 순회전시에 전시되는 도서는 '권장도서 자료선정위원'들이 3년 이내의 출판도서 및 어린이도서관 소장도서 중에서 어린이들이 풍부한 독서경험을 통해 건강한 정서 함양을 할 수 있는 도서와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도서를 선정했다.

2차에 걸친 선정회의를 통해 그림책 10권, 1∼2학년 10권, 3∼4학년 10권, 5∼6학년 10권 등 총 40권을 최종 선정하였다.

어린이도서관은 이번 순회전시를 통하여 어린이도서관 전문 사서가 선정한 권장도서 목록을 널리 홍보하고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어린이들의 왕성한 독서활동이 이루어지고 건전한 독서문화가 확산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끝)출처 : 서울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1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