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목포시, 택시 승객 안전 확보 위해 총력

목포시가 최근 발생한 택시 운전자의 강력 범죄에 강한 유감을 표명하며 승객 안전 확보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시는 이번 사건의 심각성을 인지시키고 재발 방지를 위해 관내 9개 택시운송사업체와 개인택시목포지부에 강력범죄 방지 등 법령 준수를 위한 특별 교육을 실시토록 통보했다.

또 오는 3월 14일부터 31일까지 기간 중 6일간 전남교통연수원 주관으로 실시하는 운수종사자 교육 시 택시 관련 법령 뿐 아니라 강력범죄 방지 교육을 특별히 실시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친절 응대를 기본으로 차량 청결 상태, 개인 위생 및 복장 상태 등 적극적인 서비스 개선 조치를 지도할 계획이다.

특히 택시기사 신규 채용 시 범죄경력 사항을 제출토록 하는 등 부적격자의 운수업 종사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금년 상반기 중 목포시 관내 전 택시에 대해 택시영상기록장치(블랙박스) 교체사업을 시행토록 하고 하반기 중에는 교통안전공단에서 추진 중인 택시운행정보관리시스템을 구축해 택시 종사자의 불법운행 및 과속, 급가속, 차선변경 등 난폭운전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시는 향후 택시 승객 안전 확보를 위해 보호자가 승객의 위치정보를 알 수 있도록 안내하는 '모바일 앱 활용 안심택시 귀가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목포시는 20일부터 CCTV 통합관제센터를 시범 운영한다.

관제센터에는 경찰, 관제요원 등 31명이 4조 3교대로 24시간 근무하며 시 전역을 방범용 CCTV로 모니터링함으로써 범죄 등 특이사항 발생 시 경찰관이 신속하게 조치할 수 있게 된다.
(끝)출처 : 목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1일 15:0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