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동구, 충장축제 성공개최 '담금질' 시작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제14회 추억의 충장축제'의 성공개최를 위한 '담금질'에 들어갔다.

동구는 지난 1월 ▲제14회 충장축제 기본 방향 ▲내부 평가결과에 따른 축제발전 방안 ▲중점 추진과제 및 단계별 추진전략 ▲주요 프로그램 구성운영 방안 및 개최 시기 등을 체계적으로 검토했다.

이와 함께 역대 충장축제 감독, 문화기획자, 대형기획사, 축제 MC 등과 간담회를 하고 거리퍼레이드와 테마거리 등 킬러 프로그램의 고품격화, 무대 변화, 가족 단위 체험·참여 프로그램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지난달 24일에는 동구 문화도시추진단장과 축제 마케팅계 공무원들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방문해 문화전당 주변 시설 사용 가능 여부를 타진하고 공동홍보, 축제 기간 프로그램 개최 등 협업방안을 협의했다.

김성환 청장도 지난달 서울에서 이장호, 이무영, 봉만대 등 한국을 대표하는 영화감독과 홍보 관계자 등을 만나 축제 콘셉트, 개막식 등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등 충장축제의 질적 변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충장축제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을 계기로 자생력 강화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관광축제로 도약해야 하는 전환점에 서 있다"며 "독창적이고 매력 있는 콘텐츠로 재단장해 시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충장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4회 추억의 충장축제'는 오는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충장로, 금남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끝)출처 : 광주광역시동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1일 15:1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