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송파구, 대한민국 고객 만족 브랜드 경영대상 수상

송파구, 대한민국 고객 만족 브랜드 경영대상 수상 - 1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2017 대한민국 고객 만족·브랜드 경영대상'에서 지방자치 부문 고객 만족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본 행사는 대한민국의 우수 기관 및 기업의 경쟁력을 평가해 건전한 기업 문화를 창출하고 고객 만족과 감동을 주는 인물과 기관, 기업 등을 발굴해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자 개최됐다.

이번에는 혁신적인 브랜드 경영으로 고객 만족과 지속적인 성장을 이끈 사례를 선정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송파구는 소통과 어울림을 통한 열린 행정으로 구정 전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관내에서는 문정 미래형업무단지와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등 대규모 도시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청소년 문화의 집과 책 박물관, 교통종합안전체험장 등의 건립이 추진 중이다.

이 같은 성과의 바탕에는 열린 구청장실과 트위터 반상회, SNS 서포터즈, 사이버 정책토론방, 가을소풍 등 주민과의 끊임없는 온·오프라인 소통이 있다.

이를 통해 주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에 행정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격년제로 실시하는 여론조사는 행정 수요를 파악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설정하는 데 활용하고 있다.

여론조사에서는 구정 만족도 등도 파악할 수 있다.

2015년 민선 6기 1주년을 맞아 실시된 주민 여론조사에서는 96.6%의 주민이 '송파구에 계속 거주하고 싶다'고 밝혔다.

동시에 주민 27%는 현재 박춘희 송파구청장에게 떠오르는 첫 번째 이미지로 '소통'을 꼽았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앞으로도 몸을 낮추고 귀를 기울여 주민과의 소통을 구정 운영 최우선에 두겠다"며 "주요 정책을 수립할 때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대한민국 대표 행복도시 송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끝)출처 : 송파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1일 16:0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