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경대, 2017학년도 입학식 거행

신입생 1천368명 서경인으로 '새로운 출발'

서경대, 2017학년도 입학식 거행 - 1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21일(화) 오후 1시 30분 교내 수인관에서 2017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거행했다.

올해 서경대의 입학 인원은 1천368명으로 입학식에는 신입생과 학부모 등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사보고, 장학증서 수여, 총장 환영사, 보직교수 및 학과장 소개, 교가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경영학부 이승찬(수시) 학생과 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 김수정(정시) 학생이 각각 전체수석을 차지해 4년간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는 영예를 안았다.

신입생들은 입학식이 끝난 후 학과별로 이동, 학교생활 안내를 받았다.

학과별로 진행된 신입생 학교생활 안내는 교가교육, 고현우 학생처장 특강, 학군단(ROTC) 소개, 대학 행정부서 소개 및 학술정보관 이용, 학과 생활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최영철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먼저 건학 7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에 우리 학교에 들어온 신입생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환영하며 그동안 신입생들을 뒷바라지해 주신 학부모님들께 축하와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꿈이 없는 사람은 발전할 수 없다"며 "먼저 꿈을 품고 꿈에 맞게 계획을 세워 노력을 집중하면 꿈은 실현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꿈을 가지고 출발하는 여러분을 위해 우리 학교는 훌륭한 교수진과 커리큘럼, 교육시설을 준비해 놓았으며, 학과 교수님은 여러분의 멘토가 돼 입학한 날부터 졸업 때까지 여러분의 꿈지기로서의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오늘날 우리는 거의 모든 나라가 장벽이 없는 거대 단일시장으로 변모한 시대에 살고 있다"면서 "이 같은 글로벌 시대의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외국어와 국제적 감각, 전공능력, 창의성을 갖춰야 하며 이를 위해 갈급한 자세로 필요한 학문과 역량을 계발해 이 시대의 주인공으로 서경의 새로운 명성과 역사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끝)출처 : 서경대학교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1일 15:5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