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산시-한양대 ERICA캠퍼스,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안산시-한양대 ERICA캠퍼스,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 1

안산시(시장 제종길)와 한양대 ERICA(부총장 김우승)는 2월 21일 시청에서 양 기관의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제종길 안산시장과 한양대학교 김우승 부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대학이 보유한 연구인력과 기술,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사회 및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추진됐다.

협약 체결을 통해 안산시와 한양대(ERICA)는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방안, 신성장 동력 확보 방안, 지역공동체 활성화 방안 등을 비롯해 시정발전을 위한 전 분야에 대한 협력방안을 마련하고 향후 세부적인 협력방안 논의 및 실행을 위한 실무협의체를 구성·운영할 예정이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전된 관·학 협력모델이 창출되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한양대(ERICA)가 교육부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한양대(ERICA)와의 지속적인 연계협력을 구축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양대(ERICA)는 교육부 공모사업인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의 협력방안을 마련 중이며 선정 시 2017년부터 2021년까지 5년 동안 국비 200억 등 총 221억 원을 투입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끝)출처 : 안산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1일 16:5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