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연제구, '네일아트 국가자격증과정' 운영

연제구(구청장 이위준)는 경력단절 여성과 취업 의지가 있는 여성의 취업 지원을 위해 2017년도 상반기 연제여성기술교육으로 '네일아트 국가자격증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2월 16일부터 2월 27일까지 연제구 거주 여성 35명을 모집하여 3월 3일부터 6월 16일까지 총 15회 운영할 계획이다.

연제여성기술교육은 1999년부터 매년 2회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인 '제빵기능사'와 '제과기능사'과정을 개설하여 국가기술자격 취득자를 다수 배출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제37기 연제여성기술교육은 여성의 소규모 창업에 도움을 주고자 국가기술자격인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이론과 실기를 병행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되며 경력단절 여성 및 취업 의지가 있는 여성 가장, 다자녀 가정 등을 먼저 선발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네일아트 국가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으로 소자본 창업 등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돕고 경력단절 여성과 여성 가장 등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모두가 살맛 나는 여성친화도시 연제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끝)출처 : 부산연제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1일 18:0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