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사이버외대 TESOL대학원, '제17차 콜로퀴엄' 개최

오는 25일 'CHILDES 코퍼스와 코퍼스의 활용' 주제로 진행

사이버외대 TESOL대학원, '제17차 콜로퀴엄' 개최 - 1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테솔대학원)은 2월 25일(토) 오후 1시부터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 소강당에서 제17차 콜로퀴엄을 개최한다.

이번 콜로퀴엄에서는 서울신학대학교, 한세대학교 등에서 교양영어 강의를 맡고 있는 서지혜 강사(한국외대 언어인지과학과 박사)가 'CHILDES 코퍼스와 코퍼스의 활용'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서 서지혜 강사는 CHILDES(Child Language Data Exchange System)에서 사용하는 표기 규약과 분석 도구를 소개하고, 분석 도구의 활용법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명령어를 사용해 필요한 정보를 추출하는 과정을 직접 시연하고, 영미 아동의 CHILDES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연구를 소개함으로써 연구와 실제 현장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영어 코퍼스의 종류와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제17차 콜로퀴엄은 영어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 시에만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온라인 사전신청(http://goo.gl/TIsWvM)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은 지난 2011년 특수대학원 설립인가를 받아 정규 석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사이버대학교 TESOL대학원으로, 정규 TESOL 석사학위와 테솔수료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또한,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정기적으로 콜로퀴엄을 개최하고 있어 재학생과 졸업생뿐만 아니라 어학 교육 분야를 공부하고 있거나 관심을 갖고 있는 일반인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콜로퀴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tp://grad.cufs.ac.kr), 전화(02-2173-2290), 이메일(kyohak@cufs.ac.kr) 또는 카카오톡(@cufstesol)으로 문의할 수 있다.
(끝)출처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2일 10: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