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양시, 명품교육도시 조성 위해 일반고교에 통 큰 예산지원

안양시(시장 이필운)는 2017년 일반고등학교 교육역량 강화 지원사업으로 7개교를 신규 선정했다.

선정된 학교는 진로 중점과정에 관양고, 안양고 2개교와 일반프로그램과정에 동안고, 백영고, 성문고, 신성고, 인덕원고 5개교이다.

이번 사업은 제2의 안양부흥 정책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일반고교를 대상으로 교육역량 강화 교육프로그램 사업비를 대폭 지원해 침체한 일반고교 학생들의 학업성취능력을 향상시켜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명문대학 진학률을 향상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진로중점과정은 1개교당 1년에 1억5천만 원씩 4년에 걸쳐 총 6억 원의 예산을 지원하며 일반프로그램과정은 올해 1개교당 3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시는 금번 사업의 대상학교 선정에 있어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원 신청학교 11개교를 대상으로 교육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9명의 심사위원이 교육역량 강화 추진 프로그램, 구성원들의 자발성, 관리자 추진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한편 시는 그동안 부흥고등학교를 과학중점학교로 선정해 총 8억8천만 원을 지원해 공교육 강화 및 학생들의 눈높이와 개인 상황에 맞는 맞춤식 지도를 통한 학생들의 학력 향상에 이바지하는 등 2015년에는 130억 원, 2016년에는 150억 원, 올해에는 시세의 5.3%인 180여억 원을 각급 학교에 지원한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미래를 위한 투자 중 가장 가치 있는 것은 교육에 대한 투자일 것"이라며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학업성취 능력을 향상해 명품교육도시 안양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출처 : 안양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2일 11:5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