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동구, 여성친화도시 계획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인천동구, 여성친화도시 계획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1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22일 구청 2층 대상황실에서 전문가, 용역기관,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동구여성친화도시 조성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여성가족재단(대표 전성수)이 수행하는 이번 용역에서는 타 시·도 사례 분석, 사업 평가와 요구도 조사, 대표사업 발굴, 조성 추진단계별 로드맵 제시 및 세부 추진과제 등을 연구하게 된다.

구에 따르면 앞으로 주민욕구 조사, 사업발굴 보고회, 중간보고회, 최종보고회 등을 거쳐 6월경 용역을 완료할 예정이며 용역 결과가 도출되면 여성정책의 중·장기발전 기본방향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실행 계획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연구 과정에서 동구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협조하여 주민 욕구 조사를 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다각적으로 수렴함으로써 동구만의 특화된 '지역맞춤형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고자 한다.

한편 이흥수 구청장은 이날 용역 착수보고회에서 "용역을 통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여성을 배려한 정주환경 조성 기준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하며 "구민의 의견을 수렴해 수요자 중심의 정책 방향을 제시해 달라"고 말했다.
(끝)출처 : 인천동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2일 14:5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