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남양주시, 현장 중심 규제개혁 교육실시

남양주시, 현장 중심 규제개혁 교육실시 - 1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21일 공무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으로 규제개혁의 중요성에 대한 전 직원들의 공감대 조성과 규제 해소 노력을 주문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시 경제활동의 중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규제개선 효과를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시에서 추진해야 할 기업 현장 규제개혁에 중점을 두고 마련됐다.

'현장에서 바라본 기업 규제개혁 추진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교육에서 김문겸 중소기업 옴부즈만은 2시간여 동안 열띤 강연을 통해 중소기업·소상공인 규제 개선 업무 전문가로서 다년간 현장에서 체득한 생생한 규제개선 사례들을 소개하고 기업의 소리를 더 크게 들으려는 자세와 기업의 입장에서 규제를 해소하려는 적극 행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구형서 기획예산과장은 "우리 시는 각종 규제가 중첩되어 지역 발전의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는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그동안 기업애로 및 생활불편 규제발굴과 해소 노력을 계속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규제개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시민의 눈높이에서 규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려는 자세로 규제개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출처 : 남양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2일 14: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