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정황근 농촌진흥청장, 경상북도 농업 현장 방문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7일, 정황근 농촌진흥청장이 경북 성주군의 참외 스마트팜 재배농가와 가업승계 화훼농가 성주난원 등 경상북도 농업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황근 농촌진흥청장은 한국형 스마트팜 보급의 확대 가능성과 화훼 재배농가의 현장 의견을 듣고, 농업인을 격려하면서 한국형 스마트팜 정착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참외 스마트팜 농가(한유성 대표)는 지난해 단동하우스 6동(0.5㏊)에 한국형 스마트팜을 도입해 10% 수량 향상, 70% 노동력 절감으로 총 17동(1.13㏊)에서 1억5천만 원의 조수입을 올리고 있다.

2대째 가업을 잇고 있는 성주난원(김대진 대표)은 어려운 화훼시장 여건에도 심비디움 난의 고품질화, 선별 균일화 등의 기술력으로 2억 원의 조수입을 올리고 있다.

한편, 현장방문에 앞서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을 방문해 연구·기술보급 사업 중점과제를 듣고 농업 경쟁력 강화에 노력하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경상북도 농업인학습단체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농업·농촌 현안에 대한 현장 의견을 듣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정황근 청장은 "정밀관리에 필요한 빅데이터를 구축해 첨단 ICT를 접목한 한국형 스마트팜기술을 확대 보급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경북지역 농가의 생산성 향상과 소득증대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경상북도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17일 16:2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