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남구,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열어

강남구,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열어 - 1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물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는 기념행사를 오는 22일 강남구민회관에서 개최한다.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은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물 문제 해결에 전 세계의 동참을 호소하기 위해 유엔(UN)이 지난 1992년 지정해 선포한 날이다.

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물 자원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물절약이 생활화될 수 있도록 '강남구 환경 시민실천단'과 공동으로 진행한다.

UN이 정한 올해 물의 날 주제는 'Waste water(하수의 재발견, 그리고 지속가능한 발전)'로 사용한 물을 다시 자원화해 재사용하고 깨끗한 물을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나라들도 다시 한 번 되돌아보자는 의미를 상징적으로 담고 있다.

강남구민회관에서 오전 9시 40분에 시작하는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되며 행사 전 국악퓨전 공연으로 차분하게 문을 연다.

먼저 1부는 내빈소개, 환경보전 유공자 표창수여, 인사말씀, 내빈축사, 환경선언문 낭독, 세리머니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어 2부는 ▲수돗물 블라인드 테스트 ▲물배추·부레옥잠 배양 체험 ▲친환경 수세미와 비누 만들기 ▲물사랑 환경교실 ▲살아있는 세제(EM) 만들기 등 물과 관련된 체험뿐만 아니라 ▲에코타투 ▲전기자전거로 쥬스 만들기 ▲양재천 VR(가상현실) 체험 등 흥미롭고 다양한 환경체험부스를 운영한다.

기념식 이후에는 서울미래유산이자 강남의 대표 관광명소인 양재천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보존하자는 취지로 서울시자동차 전문정비사업조합과 한국자동차 세정협회 회원 50여 명이 양재천 주변 쓰레기와 수초 제거 등 수변 정화 활동도 펼친다.

양미영 환경과장은 "폐수를 깨끗한 물로 바꾸는데 많은 비용과 노력이 들어가므로 물을 오염시키지 않으려는 자발적인 노력과 인식이 필요하며 이번 행사가 한번 사용한 물을 재사용하는 지혜를 모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강남구청 환경과(02-3423-6194)로 하면 된다.
(끝)

출처 : 강남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0일 17:1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