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정읍시, 정읍 곰두리스포츠센터 운영 활성화 총력



정읍시가 장애인 전용 스포츠센터인 곰두리스포츠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쏟고 있다.

시는 장애인들의 신체적 기능 회복과 체력 단련 등 장애인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정읍 곰두리스포츠센터(이하 곰두리스포츠센터)를 건립, 지난 2015년 4월에 개관했다.

이곳은 장애인들의 재활운동과 체력 단련 등은 물론 저렴한 가격에 목욕탕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장애인 전용 스포츠센터이다.

이런 가운데 시가 곰두리스포츠센터 활성화를 위해 홍보를 강화하는 등 적극 나서고 있다.

시는 이의 일환으로 4월부터 평일 운영시간을 연장, 8시 30분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던 것을 저녁 8시까지 연장 운영하고 휴일인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개관한다.

시 관계자는 "주 중에는 직장 등 바쁜 일상으로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들을 위해 주말은 물론, 주일에도 마음껏 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고 밝혔다.

곰두리스포츠센터는 부지 2천571㎡에 지하 1층 지상 2층의 연면적 3천139㎡ 규모로, 전북지역 내 장애인 전용 스포츠센터로는 최고를 자랑한다.

체육관을 비롯해 회의실, 체력 단련실, 재활 운동실, 탁구장, 당구장, 목욕탕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들 시설은 정읍시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은 대부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료 시설인 목욕탕 역시 장애인복지 증진 차원에서 요금은 2천 원(수급자 1천 원)으로 저렴하다.

목욕탕에는 대중탕과 가족탕, 수중 재활실, 사우나실이 갖춰져 있고 일반 장애인은 물론 중증 장애인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확보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한 전문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이용률을 높이고 체육 지도사를 활용한 장애 특성별 전문 생활체육 프로그램 육성에도 박차를 가해 정읍시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의 신체적 기능과 체력 향상은 물론 한 차원 높은 장애인들 복지 증진을 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정읍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1 13:47]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