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옹진군,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 양성

옹진군,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 양성 - 1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21일(화) 옹진군농업대학 제5기 입학식을 옹진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오늘 입학식은 신입생 40명과 내빈, 가족 친지들 100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했다.

오늘 입학식에서 조윤길 농업대학장의 입학 식사와 백동현 옹진군의회 의장의 축사, 제5기 신입생대표의 선서, 옹진군농업대학의 학생임을 증명하는 배지를 참석 내빈과 교수들이 달아주고 입학 축하 기념행사로 꽃다발 나눠주기와 입학기념 사진 촬영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날 입학식에서 조윤길 농업대학장은 "우리 옹진군 농업인은 2박 3일 일정을 잡아야 교육에 한번 참석할 수 있었으나 오는 6월에 백령도에서 아침에 출항하는 여객선이 생겨 이전보다는 교통여건이 더 나아질 것이라고 말하며 아울러 바쁜 농사일에도 불구하고 오로지 배우고자 하는 일념으로 옹진군농업대학에 입학한 신입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격려했다.

한편 "현재의 농업은 주먹구구식, 전례답습하며 공부하지 않는 농업은 성공할 수 없으며 공부하고 노력하는 사람만이 성공할 수 있다"고 당부하면서 "앞으로 신입생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지역사회 개발과 전문농업인이 될 수 있도록 농업인 교육사업과 농정시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입학 식사를 통해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옹진군 농업대학은 2013년에 개교하여 4기생까지 총 171명의 농업전문 리더를 배출하였으며 이번 제5기 농업대학은 인문, 교양, 전공분야와 특별활동 등의 전문 농업 리더 양성을 위한 커리큘럼으로 알차고 현장감 있는 농업대학을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끝)

출처 : 옹진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1일 14:4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