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사이버외대 TESOL대학원, '2017 연구방법론 워크숍' 개최


오는 25일 '응용언어학의 최근 연구동향과 연구방법론' 주제로 진행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테솔대학원)은 3월 25일(토) 낮 12시부터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 소강당에서 '응용언어학의 최근 연구동향과 연구방법론'을 주제로 2017 연구방법론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한국응용언어학회, 성균관대 CORE 사업단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학술행사이다.

응용언어학의 최신이론에서 연구방법론, 학술적·논리적 글쓰기에 이르기까지 One-stop Workshop으로 구성된다.

현재 국내·외적으로 각 분야에서 한창 활발하게 연구하고 있는 연구자이자 응용언어학의 최신 연구방법 관련 저명한 전문가를 초청해 패널 토의와 특강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최근 응용언어학의 연구동향에 초점을 맞춰 권수옥 교수(포항공대 인문사회학부), 구재명 교수(광주교육대 영어교육과), 권나영 교수(건국대 영어영문학과), 조혜영 교수(사이버외대 영어학부)가 참여하는 패널 토의로 이뤄진다.

이후 두 세션으로 나눠 각 패널 토론자들의 주제발표가 진행되며, 이 외에도 이요안 교수(서강대 영미어문학과)의 영어 논문 쓰기 특강, 고정민 교수(성신여대 영어영문과)의 연구윤리 특강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은 지난 2011년 특수대학원 설립인가를 받아 정규 석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사이버대학교 TESOL대학원으로, 정규 TESOL 석사학위와 테솔수료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또한,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정기적으로 콜로퀴엄, 워크숍 등 학술행사를 개최하고 있어 재학생과 졸업생뿐만 아니라 어학 교육 분야를 공부하고 있거나 관심을 갖고 있는 일반인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2017 연구방법론 워크숍은 언어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등록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등록을 받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워크숍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사전등록 방법은 홈페이지( http://grad.cufs.ac.kr 또는 http://www.alak.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화(02-2173-2290), 이메일(kyohak@cufs.ac.kr 또는 alaksecretary@gmail.com), 카카오톡(@cufstesol)으로 문의할 수 있다.
(끝)

출처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1 13:40] 송고

보도자료 검색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