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귀포시, 어린이와 함께하는 다문화이해교육 실시

서귀포시와 서귀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상구)에서는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등에서 어린이 및 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와 함께하는 다문화이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어린이와 함께하는 다문화이해교육'은 다문화 시대인 현재 사회에서 다문화 감수성을 바르게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려는 교육으로 신청·접수는 수시로 받고 있으며 교육진행은 3월 22일부터 11월 말까지 신청기관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다문화 이해교육은 베트남, 필리핀, 중국 등 여러 나라의 전통체험과 이해 교육이 동시에 이루어지는데 그 내용으로는 나라 소개, 기본 인사말 배우기, 전통의상체험, 전통놀이 등으로 구성되고, 소요시간은 회당 30∼40분이다.

2016년도에는 3월부터 12월까지 어린이집 30개소, 유치원 2개소, 지역아동센터 3개소, 초등학교 3개소에 총 150회가 실시되었으며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와 한국 문화와의 차이를 비교 체험하는 시간을 통해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한편 다문화이해교육은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하여 매해 진행되고 있으며 신청·접수 및 자세한 안내는 서귀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064-762-1141)로 연락하면 된다.
(끝)

출처 : 서귀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2일 14:2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