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장흥군, 지역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사활'

장흥군, 지역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사활' - 1

지역 농산물의 상품성 향상과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장흥군이 본격적인 지원에 나섰다.

장흥군은 올해 농가 소득증대와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해 4개 사업에 23억 원이 넘는 사업비를 투입한다고 22일 밝혔다.

분야별로는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설치, 친환경 포장재 제작,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직거래지원센터 운영 등의 사업을 지원한다.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설치사업으로는 과수·채소 등 원예농산물 재배농가에 333동, 19억9천800만 원을 지원해 농산물 상품성 향상과 출하조절로 농가소득을 향상할 계획이다.

저온저장고는 농산물 직거래 시 유통비용을 절감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어 앞으로도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상품의 특성에 맞춰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마케팅을 활성화하기 위해 디자인 전문회사를 통해 친환경 포장재를 제작하고 이를 위해 2억2천만 원을 지원한다.

장흥군 농산물의 홍보와 판촉 확대를 위해서는 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를 적극 추진하고 여기에 소요되는 비용 1천500만 원을 군에서 지원한다.

지난 11일 정남진 장흥 직거래지원센터를 개소해 회원 농가 및 업체 대상으로 택배비 6천만 원, 홍보 및 센터 운영비 4천100만 원도 지원한다.

그동안 직거래 농가·업체에 대한 정보 관리가 부실했으나 센터 개소를 통해 직거래 희망 농가와 업체를 연중 발굴할 계획이다.

또한 상품 사진 촬영을 지원하고 농가·업체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해 직거래장터 참여 시 매출 향상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흥군에서는 농가소득 증대 도모 및 유통 활성화와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서 새로운 소득사업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확대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장흥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2일 15:0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