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곡성군, 농업 아이디어뱅크 힘찬 발대식 가져

곡성군, 농업 아이디어뱅크 힘찬 발대식 가져 - 1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전문 농업교육 이수자를 대상으로 곡성농업 아이디어뱅크를 구성해 22일 발대식을 갖고 오는 23일까지 천안 국학원에서 주민이 주도하는 농업소득시책을 만들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은 전남농업마이스터대학, 한국벤처농업대학 등 특수교육을 이수한 인적자원의 군정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성과를 확산시키기 위해 2017년 신규시책으로 아이디어뱅크를 구성했다.

발대식 후 1박 2일 워크숍을 열어 농업인의 리더십을 개발하고 분임토의를 통해 지역자원을 분석한 후 농업에 반영할 수 있는 시책을 직접 만들어 발표하고 상호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아이디어뱅크 회원은 영농현장모니터링 요원으로 위촉되어 농업현장의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수렴하여 분기별 간담회를 통해 신속히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유근기 군수는 발대식에 참석하여 "군민이 주도하여 만든 정책으로 농가소득을 높이고 농업인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다는 기대감에 설레며 농업여건이 어렵다 할지라도 다 함께 뜻과 힘을 모으면 분명히 새로운 활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끝)

출처 : 곡성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2일 16:0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