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옥천군, 다문화가족 취·창업 돕는다

점점 늘고 있는 다문화 가정에 대한 옥천군의 지원정책이 '살기 좋은 옥천 더불어 사는 옥천'에 일조하고 있다.

6년 전 결혼을 통해 옥천에 생활 터를 잡은 다문화결혼이주여성 부이티웃(26세, 동이면) 씨는 요즘 고민이 많다.

작은 회사에 다니는 남편의 수입만으로는 아이 둘을 키우며 생활하기가 녹록지 않기 때문이다.

고민 끝에 그녀는 옥천군에서 지원하는 다문화가족 자활교육 프로그램 취·창업 자격취득 과정(요양보호사)에 도전하기로 했다.

단기간에 기술을 배울 수 있고 요즘 요양보호사에 대한 수요가 많아 취업도 수월하리라 판단해서다.

이 과정은 수강료뿐만 아니라 수업에 필요한 교재, 재료 기타 수반되는 모든 비용이 무료이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도 없다고 한다.

충북 옥천군은 이러한 다문화가족의 정착과 생계 안정을 위해 올해 헤어미용사 및 요양보호사 자격취득 과정을 처음으로 운영한다.

헤어미용사 자격취득 과정은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주 4회(월∼목요일) 교육이 진행된다.

요양보호사 자격취득 과정은 오는 4월부터 5월까지 평일(월∼금)마다 운영되며 올해 7월에 있을 자격시험 대비반이다.

모집 대상자는 옥천군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여성으로 수강 희망자는 내달 5일까지 옥천군다문화가족센터(043-33-1915∼1918)로 신청하면 된다.

설용중 주민복지과장은 "지난해 다문화 결혼 이주 여성에 대한 생활욕구 조사를 통해 올해 취·창업 지원과정을 시범사업으로 마련했다"며 "향후 참여도와 만족도 조사를 통해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옥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3일 10: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