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의령군, 야간금연클리닉 운영


의령군은 지난 21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군청 제1민원실에서 직장생활 등으로 일과시간 보건소 금연상담실 방문이 곤란한 직장 흡연자 등을 대상으로 야간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담뱃값 인상과 흡연의 폐해를 나타내는 경고그림 표시 의무화 등 사회적으로 금연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지만 일과시간에 금연상담실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근로자들은 금연을 희망해도 금연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점이 있었다.

야간 금연클리닉에서는 일과시간 보건소 금연상담실 방문자와 동일하게 CO 측정 등 흡연자의 니코틴 의존도를 평가해 금단증상 대처법 교육을 비롯해 금연보조제인 패치, 껌, 사탕 및 행동강화요법에 필요한 물품을 제공하고 문자메시지, 전화상담 등 등록 후 6개월간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오는 12월 3일부터 당구장, 스크린골프장 등 실내 체육시설이 금연구역으로 확대지정 되는 등 금연을 위한 정책이 강화되고 있는 만큼 보건소에서도 비흡연자들의 간접흡연 예방과 흡연자들의 금연 성공을 위한 지원 대책 마련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의령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3일 12:1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