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연제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교육 실시

부산연제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교육 실시 - 1

연제구(구청장 이위준)는 지난 3월 21일 연제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성공적인 다복동사업 추진을 위해 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2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부터 12개 전동으로 확대 시행되는 동 복지허브화사업과 부산형 기초보장제도 시행 등 지역사회 복지환경의 변화에 따른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내용은 올해 신규 위촉된 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55명에 대한 위촉장 전달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 다복동사업의 이해·지난해 다복동사업 우수사례 발표 등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구는 이를 통해 지역 내 문제를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해결하고 사회복지네트워크 기반을 튼튼하게 조성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 참석한 신규위촉 위원 연산1동 김○○ 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대해 알게 됐고 앞으로의 우리 역할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는 기회가 됐다"며 "다른 동의 우수사례로 우리 동에 필요한 사업을 한 번 더 생각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洞복지기능강화사업의 기반과 체계를 갖추고 민·관 협력 활성화로 다양한 복지자원 발굴과 나눔 사업 활성화를 통한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여 주민이 행복하고 살고 싶은 연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부산연제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3일 15:4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