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교육청-이월드, 업무협약 체결

대구교육청-이월드, 업무협약 체결 - 1

대구시 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23일(목) 오후 3시 시교육청 상황실에서 학생들의 정서함양 및 다중지능 교육체험 지원을 위해 (주)이월드(대표이사 유병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에 따라 대구광역시교육청과 이월드는 학생들의 학교 밖 오감 만족형 교육체험의 기회 제공 및 정서함양을 위해 다중지능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지원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을 교류하고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월드는 올해부터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연 2천 명의 소외계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감 만족형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월드는 이번 업무협약 이후 교육청과 상호협력의 파트너십을 가지고 기관의 인프라를 최대한 지원하여 지역교육의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쓸 예정이다.

유병천 이월드 대표이사는 "이월드가 가지고 있는 자원을 적극 활용해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학교 밖 다양한 교육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구 학생들의 정서함양 및 학업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들의 체험형 교육활동 지원 확대와 지역사회와의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우동기 대구광역시 교육감은 "이월드의 물적·문화적 자원이 소외계층 학생들의 학습생태계를 풍성하게 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더불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자원과 학교를 연결하여 학생들이 학교 밖으로의 배움터를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끝)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3일 16:3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