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50대 건설사 안전부서장들, 안전실천 결의대회 개최

50대 대형 건설사 안전부서장들은 3월 24일(금) '건설현장의 사망사고 20% 감축'을 위한 4대 실천방안을 채택하고 이를 이행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0대 건설안전 리더회의'에서 논의된 '사망사고 20% 감소'에 대한 구체적인 이행방안 마련을 위해 50대 건설업체 안전부서장 협의회(회장 배영선)에서 자발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채택된 4대 실천방안은 ▲2015년 채택된 안전보건 리더회의 선언문의 지속 이행 ▲4대 필수 안전수칙 지키기 캠페인 전개 ▲기업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개선 ▲협력업체·근로자에게 불이익을 주는 낡고 잘못된 관행 개선 등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앞장선다는 내용이다.

한편 건설업은 사망자가 전년 대비 12.4%(62명) 급증하는 등 최근 2년 연속 증가했다.

이에 따라 지난 7일 개최된 '건설업 안전보건리더 회의'에서 50대 건설업체 CEO들은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구현을 위한 사망사고 20% 감소 선언'을 채택하고, 재해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 확대를 다짐한 바 있다.

김왕 고용부 산재예방보상정책국장은 "이번 행사는 건설 재해 감소를 위해 50대 건설업체의 안전업무를 총괄하는 실무부서장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한 행사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50대 건설업체 CEO 리더회의'에 이어 이번 '안전부서장 결의대회'를 통해 건설 재해가 감소추세로 전환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고용부·안전보건공단는 건설업체의 실천방안 이행을 지원하기 위해 안전보건경영컨설팅,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18001) 구축지원 등 건설 재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끝)

출처 : 고용노동부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3일 17:5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