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충남도교육청, 관내 지하수 사용학교 수질 검사 전면 실시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먹는 물의 안전성을 확보함으로써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올해 2분기 지하수를 먹는 물로 사용하는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청 주관 수질 검사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되는 수질 검사는 4월부터 6월까지 상수도가 보급되지 않은 도내 지하수 사용학교 68개교의 72개 지하수 관정과 314개의 정수기 및 물끓임기를 대상으로 수질 검사 전문 공공기관인 충청남도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해 추진하게 된다.

해당 학교로 충청남도보건환경연구원 소속 공무원이 출장해 정확한 시료 채수에서 검사까지 모든 과정을 진행함으로써 그동안 학교에서 민간 먹는 물 수질 검사기관에 의뢰하거나 학교 담당자가 직접 채수해 충남보건환경연구원에 수질검사 의뢰하던 것보다 수질검사 결과의 신뢰성을 높이는 계기가 마련됐다.

수질 검사 결과는 해당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해 학교 구성원이 학교 먹는 물에 대한 불신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할 예정이다.

체육인성건강과 박태규 학교보건팀장은 "앞으로도 연 1회 이상 충청남도보건환경연구원과 협업해 지하수 사용학교에 대한 수질 검사를 시행함으로써 학교 먹는 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충청남도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7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