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교육청, '2017 학교스포츠클럽 실내 육상경기 대회' 개최


대구시교육청은 국제육상도시의 위상 제고와 육상경기에 대한 붐 조성을 위해 '2017 학교스포츠클럽 실내육상경기대회'를 3월 29일(수) 대구육상진흥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내육상경기대회는 초·중학교 115교(초 87교, 중 28교) 595명(초 378명, 중 217명)의 비등록 학생들이 참가해 7개 종목(트랙4, 필드3)으로 나눠 대회를 치르게 된다.

매년 종목 확대로 많은 학생들이 참가하고 있는 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선수 중심의 '보는 스포츠'에서 모든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스포츠'로 전환해 대구의 학생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실내육상경기대회는 국내 유일의 실내육상장인 대구육상진흥센터에서 초·중학생에게 60m 달리기, 800m 이어달리기 등 실내육상경기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기초 종목 육상에 대한 흥미 유발과 육상인구의 저변확대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2017 학교스포츠클럽 실내육상경기대회는 엘리트 선수가 아닌 비등록 선수들이 참여하는 대회로서 참가 학생들이 학업 스트레스도 날리면서 기초 종목 육상을 체험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끽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끝)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7일 12:1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