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정읍시립미술관, 1종 미술관 등록

정읍시립미술관, 1종 미술관 등록 - 1

정읍시립미술관(이하 시립미술관)이 최근 전라북도 미술관 등록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종 미술관으로 등록됐다.

시에 따르면 1종 미술관으로 등록되기 위해서는 학예사 1명 이상의 전문인력이 확보돼야 하고 100점 이상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어야 하며 수장고와 연구실, 자료실 등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시립미술관은 이러한 모든 조건을 모두 갖춤으로써 1종 미술관으로 등록됐는데 특히 정읍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 작가들과 함께 이룬 성과여서 더 큰 의미가 있다.

시는 "시설과 인력 조건은 갖췄으나 1종 등록에 필요한 100점의 소장품을 확보하기가 어려웠는데 지역 미술인들과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미술인들이 작품을 기증해 줌으로써 미술관 등록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등록으로 다른 지역 미술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은 물론 지역 작가의 작품 소장과 전시 지원 확대, 운영 경비 보조지원 그리고 정읍시립미술관의 위상과 이미지를 높이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했다.

김생기 시장은 "시립미술관은 지난 2015년 개관 이래 지금까지 6회의 기획전시와 3회의 대관 전시 개최, 9회의 교육 진행을 통해 현재까지 약 8만 명이 미술관을 다녀갔다"며"앞으로도 지역 미술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신진 작가 발굴을 해 미술을 비롯한 지역문화 문화 예술 발전을 꾀하겠다"고 밝혔다.

정읍시 시기 4길에 위치하고 있는 정읍시립미술관은 2015년 10월 24일 개관해 올해로 개관 2년 차를 맞고 있다.
총 부지는 3천884㎡이며, 전시실 규모는 638㎡이다.

관람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월요일은 휴관한다.

한편 시립미술관은 현재 소장품 기획전시인 '봄을 보다' 전을 갖고 있으며 이번 기획전시와 아울러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전시와 관련 궁금한 사항은 시립미술관 학예연구실(063-539-6420)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정읍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8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