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북구 문화예술회관, 시설개선 마쳤다

울산북구 문화예술회관, 시설개선 마쳤다 - 1

울산 북구문화예술회관이 새 단장을 끝내고 관객들을 만난다.

북구문예회관은 지난해 11월부터 개관 후 처음으로 공연장 무대시설 등을 교체하는 시설개선공사를 실시했다.

울산시 특별교부금 13억 원과 구비 6억8천만 원 등 19억8천만 원이 투입돼 공연장 무대 건축, 무대기계, 음향시설, 조명시설 교체와 강의실 5곳, 화장실 9곳의 개보수 작업이 이뤄졌다.

특히 이번 시설개선공사로 공연장 환경이 크게 개선됐다.

무대를 1m 확장했고, 객석 벽체 흡음재 교체, 음향시설 메인스피커·영상시스템 교체, 조명 추가 설치, 노후 무대 기계시설장비 교체로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양질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게 됐다.

문화예술아카데미 강의실 바닥과 벽면 리모델링도 이뤄져 아카데미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유아교육실 방음벽 설치로 수업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화장실 시설도 모두 개선했고, 2층 공연장에는 여자화장실을 확충했다.

회관 내부뿐만 아니라 야외공연장도 리모델링했다.

기존 야외공연장 데크를 철거하고 잔디를 깔아 개방형 무대를 만들었으며 무대에는 막 구조물을 설치해 야외상설공연장의 기능을 강화했다.

한편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수요일 야외공연장을 무료 개방해 민간예술단체와 문화예술아카데미 동아리 공연, 찾아가는 문화활동 사업 등으로 주민들에게 힐링과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문화쉼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북구문예회관은 리뉴얼 축하공연으로 오는 30일 오후 7시 30분 '조성모 로맨틱 콘서트', 4월 4일 오후 7시 30분 김동규, 손준호, 김소현이 출연하는 '빅 콘서트'를 준비했다.

4월에는 공연장 상주예술단체 페스티벌 공연도 예정돼 있다. 18일 오후 7시 30분에는 동해누리의 다원예술공연 '별따자 별따자 하늘올라 별따자', 20일 오후 7시 30분에는 마당극단 결의 마당극 '고추관아 게 섯거라'가 무대에 오른다.

야외공연장 기획공연도 준비돼 있다.

26일 오전 11시 30분 아르스노바 중창단의 일렉트릭 바이올린 공연이. 28일과 29일 오후 7시 30분에는 최주봉, 김학철, 울산시립예술단이 함께하는 마당놀이 '신춘향전'도 관객들을 만난다.

북구 관계자는 "그간 시설 노후화로 공연장이나 전시장 등의 이용에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번 개선공사로 주민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더욱 매력적인 공연과 전시로 주민들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북구문화예술회관은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3천714.26㎡ 규모로 지난 2003년 9월 개관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끝)

출처 : 울산북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7일 16:5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