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도봉구 학원들, 저소득가정 자녀에 무료수강

도봉구 학원들, 저소득가정 자녀에 무료수강 - 1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저소득가정 자녀들에게 학원 무료수강의 혜택을 주는 '저소득가정 자녀-학원 연계사업'을 통해 더 많은 학생이 무료수강 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 실시하고자 지난 22일 도봉구학원연합회-도봉구-서울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12년 도봉구학원연합회의 후원으로 시작된 학원 무료수강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253개 학원에서 553명의 학생이 무료수강의 기회를 가졌다.

올해는 116명의 저소득가정의 자녀들이 28개 학원에서 무료수업을 듣고 있다.

작년 '저소득가정 자녀-학원 연계사업'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올해 좋은 성적으로 대학교 합격 소식을 알려오며 학원장들에게 큰 보람을 선물하기도 했다.

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그간 무료로 학생들에게 학원 수강 기회를 제공하고 있던 학원에 기부금영수증을 발행하며 더 많은 학원의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악화하는 경제 여건과 사회 분위기 속에서도 관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학원연합회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이런 마음들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돼 더 따뜻한 도봉구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도봉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8일 10: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