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군산시, 기초생활보장수급자 고교생 수학여행비 지원

군산시희망복지지원단(단장 김장원)은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인해 경제적 부담으로 수학여행 경비 마련이 어려운 기초생활보장수급자 고등학생에게 수학여행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고등학생 수학여행 경비 지원은 저소득층 자녀에게 동등한 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내 저소득주민 생활안정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학교별 수학여행 시기에 맞춰 개인별로 최대 10만 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군산시의 수학여행비 지원은 전북도 교육청에서 도내 저소득 계층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수학여행비(1인당 11만 원 이내)와 중복해서 지원받는 게 가능하므로 가정형편으로 인해 수학여행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장원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즐거운 학창시절을 보내며 추억을 쌓아야 할 우리 학생들이 어려운 가정형편을 이유로 친구들과 함께하지 못함은 크나큰 슬픔"이라며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즐거운 학창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해서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원대상은 군산시 저소득주민 생활안정 지원 기준에 적합하고 타 법률로 지원받는 학생은 제외되며 자세한 문의는 해당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나 희망복지지원단(063-454-3080)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군산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8일 13: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