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여주시, '농번기' 휴일에도 농기계 빌려 쓰세요

여주시, '농번기' 휴일에도 농기계 빌려 쓰세요 - 1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덕수)에서는 농기계 임대수요 증가에 맞춰 휴일에도 농기계임대은행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평일 근무시간대에만 이용할 수 있었던 농기계임대은행은 본격적인 영농철인 4월부터 11월까지 농업인들이 필요한 시기에 영농작업을 할 수 있도록 토요일에도 농기계 임대은행을 확대 운영하고 특히 4, 5, 9, 10월 중에는 주중 공휴일에도 근무한다.

임대방법은 관내 농업인이 전화 또는 방문해 예약을 하면 1회 3일 이내 임대가 가능하고 대기 신청자가 없을 시는 연장사용이 가능하며 임대료는 카드수납 또는 세외수입 고지서를 발급받아 금융기관에 납부하면 된다.

사용 후에는 세척 여부 확인과 기계점검 후 반납하면 된다.

임대사업소 안성진 전문관은 "일손 하나가 바쁜 농가의 영농 활동을 돕고 농기계 사용에 대한 불편을 덜어드리기 위해 근무 일자 연장 등 농업인 위주의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농기계임대가 필요한 농업인은 여주시 농업기술센터 내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직접 방문해 농기계 임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농기계지원팀 031-887-3760, 3714∼5)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여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8일 16:1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