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중구-롯데백화점 광복점 재능기부 MOU 체결

부산 중구(구청장 김은숙)는 오는 29일 중구청에서 롯데백화점 광복점과 품격있는 도시경관 창출을 위한 '도시디자인 재능기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중구청과 롯데백화점 광복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특색있는 도시경관 창출과 아름답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해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공동으로 노력한다.

협약 체결로 앞으로 경관위원회의 심의를 받지 않은 소규모 공공시설물을 설치 또는 정비할 때는 롯데백화점 광복점 소속의 그래픽·디스플레이 디자인분야 전문가의 재능기부를 받을 수 있게 된다.

기부 재능의 주요 내용으로는 ▲옥외광고물 공공시설물(옥외가로 시설물) 설치도안 제시 ▲패키지 디자인·C.I 분야 지원 ▲노후옹벽·담장 등 도색에 필요한 벽화도안 제시 ▲아동이나 노인을 대상으로 미술강습 무료지원 사업을 포함하고 있다.

김은숙 중구청장은 "글로벌 시대를 맞아 도시경쟁력을 향상을 위해 품격있는 도시경관 창출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우리 구도 관광특구로서 수려한 경관과 미적 감각의 조화를 위한 체계적인 전문가그룹의 지원이 절실한 실정이므로 이번 협약을 통해 디자인 관련 전문가의 재능을 활용해 고품격 도시경관 창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부산중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8일 16:1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