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국회개방행사 '국민의 봄, 국회의 봄' 개최

국회(의장 정세균)는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을 맞아 오는 4월 7일(금)부터 9일(일)까지 3일 동안 국회 잔디마당에서 2017 국회개방행사 '국민의 봄, 국회의 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봄꽃 축제 기간 동안 국회를 방문하는 국민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선사하고 휴게시설 등을 설치해 국회를 국민의 힐링의 공간으로 제공한다.

행사 기간에 정세균 국회의장은 '국회의장과의 만남, The 특별한 봄톡' 토크 콘서트(MC 조우종)에 참석해 '사람 정세균'에 대한 진솔한 모습과 의장으로서의 숨겨진 고충, 20대국 회의 성과 등을 소개한다.

그리고 국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청년에게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청년 아티스트에게 무대공연 및 버스킹 공연을 통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고, '인생 사진 포토존 투어', '미니 에코파우치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및 '라떼 아트 체험' 행사 등 연인·가족 단위의 국민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펼쳐진다.

한편, 국회의원회관 2층 제2로비에는 '20대 국회 홍보관'을 마련해 20대 국회의 성과 등을 소개하고, '국회의장석 포토존', '국회의사당 종이모형 만들기', '국회의원 배지 만들기' 등 각종 체험행사와 함께 꽃차, 기념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이번 봄꽃축제를 통해 국회가 국민과 소통하는 친숙한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라며, 어려운 시기에 국민 여러분께 힘과 희망을 드리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끝)

출처 : 국회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9일 11:2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