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완주군, 청년 무료건강검진 추진

완주군 보건소가 청년들을 대상으로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청년 무료 건강검진을 4월 1일부터 실시한다.

대상은 완주군 거주 만19세부터 30세(관내 대학생 포함)이며 건강검진 항목은 흉부 방사선촬영, 혈액검사(간염항원·항체, 콜레스테롤, 간기능, 신장질환검사), 요검사 등 총 14가지 항목을 검사하게 된다.

청년들의 인스턴트 음식 섭취와 흡연·음주·취업 스트레스 등으로 청년층의 건강위험도가 증가하고 있으나 학업과 취업준비로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청년들의 건강보호를 위한 취지로 추진된다.

검진결과 이상이 발견될 시 이상 소견이 큰 경우는 보건소 진료 의사의 상담을 통해 전문기관에 정밀검진 및 재검진을 권장하고 이상 소견이 낮은 경우는 식생활개선 등 보건소 건강증진팀에 연계해 식이요법 및 운동 등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현선 보건소장은 "관내 청년들에게 건강에 대한 관심과 적절한 건강관리 유도로 질병을 예방할 수 있고 군민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며 "무료로 건강검진이 실시되는 만큼 청년들이 건강검진에 많이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끝)

출처 : 완주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9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