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기장군, 찾아가는 토지행정 민원 운영

부산기장군, 찾아가는 토지행정 민원 운영 - 1

기장군은 다음 달부터 '토지행정 현장상담실'을 운영해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손쉽게 지적 관련 업무를 볼 수 있도록 돕는다.

'토지행정 현장상담실'은 군민이 감동하는 군정을 펼치기 위한 '작지만 피부에 와 닿는 생활공감시책'의 일환으로 다음 달 4월 6일 기장읍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12일까지(7∼8월 제외) 매월 둘째 주 목요일에 운영된다.

이는 군청에서 먼 곳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이 굳이 군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가까운 읍·면 주민센터에서 토지행정 관련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서비스 대상 민원은 토지분할, 개별공시지가, 부동산정보, 도로명주소, 지적재조사사업, 지적측량 등 실생활과 밀접한 6개 분야다.

한시적으로 토지 관련 법률 무료상담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는 한국국토정보공사 법률자문을 지원받아 군청과 지적공사 직원 6∼7명으로 편성 상담에 나서 현장에서 민원을 접수, 처리하며 유기한 민원의 경우 7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우편으로 통보한다.

한편 군은 '토지행정 길잡이 리플렛' 1천 부를 제작해 군, 읍·면 직원 및 고객(민원)에게 배부한다.

토지행정 길잡이 리플렛에는 지적 민원 신청절차를 안내뿐만 아니라 토지정보과의 토지 관련 업무 전반에 대해 주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이 담겨있다.
(끝)

출처 : 부산기장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9일 11:5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