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북구, 도서관 독한 하루 개최

광주광역시 북구, 도서관 독한 하루 개최 - 1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독서문화 진흥과 주민의 독서습관 생활화를 위해 온종일 책읽기 행사를 추진한다.

북구는 오는 1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구립 일곡·운암도서관에서 유아, 초등학생·성인 등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제7회 도서관에서 독한 하루' 행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바쁜 일상에 쫓기는 주민들에게 의도적으로 책 읽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스스로 독서하는 즐거움과 정신적 여유를 찾아주기 위해 마련했다.

책읽기 선정도서로는 독서단체·독서회의 추천을 받아 ▲초등부 '생쥐 수프' 등 10종 ▲성인부 '인성이 실력이다' 등 3종 ▲가족유아부 '내가 정말 사자일까' 등 4종으로 총 17종의 도서를 선정했다.

일곡·운암 도서관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일곡도서관 8개 팀, 운암도서관 4개 팀으로 구성, 유아부터 성인까지 총 12개 팀이 선정도서를 자유롭게 읽고 독서리더와 함께하는 자유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가족유아팀을 위한 '여기요! 믿어믿어게임', '따뜻해요 조형물 만들기', '보석십자수 만들기' 등의 가족강좌를 실시하며 유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국군장병 정서함양을 위해 관내 31사단 군인 20명을 초대해 일곡도서관에서 책 읽기 행사를 함께할 예정이다.

한편 북구는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한 '도서관에서 독한 하루' 행사는 지난 2년 동안 총 6회를 운영, 주민 661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일과 공부로 바쁜 요즘 사람들에게 책읽기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생각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모든 주민이 책에 관심을 가지고 자연스럽게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북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9일 11:5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