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천시, '시민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체험단' 운영

김천시, '시민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체험단' 운영 - 1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총체납액의 31%(16억 원)를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세 체납액을 줄이고 시민과 함께 지방세 납부 홍보를 위해 매주 화요일 '시민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체험단'을 운영한다.

이번 시민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체험단에는 김천직지로타리클럽(회장 백맹희) 회원 16명이 참여해 체납 자동차 번호판 영치, 지방세 납부홍보, 체납세 안내스티커 부착 등 공무원과 합동으로 야간 단속을 하게 된다.

시는 지난 2013년 3월부터 시민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체험단을 운영해 이·통장협의회, 새마을교통봉사대, 동김천청년회의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등 다수 단체에서 참석했고 번호판 영치 311대, 계고장 부착 864대 등 체납세 징수 및 지방세 납부홍보에 큰 효과를 거뒀다.

김용수 세정과장은 "체납세 자진납부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김천시민 모두가 나 하나쯤이라는 생각을 버리고 납세의무를 성실히 다한다면 우리 시 건전재정 실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번호판이 영치된 체납자는 은행 ATM기기, 가상계좌, 위택스 등을 통해 체납된 지방세를 완납할 경우 영치된 번호판을 되돌려 받을 수 있다.

문의사항은 김천시청 세정과 체납관리계(054-420-6125)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김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9일 12:0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