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AsiaNet] 올해 창춘 경제, 중국 동북부 구산업기지 활성화 강화하는 좋은 출발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AsiaNet 67970

(창춘, 중국 2017년 3월 28일 AsiaNet=연합뉴스) 중국의 자동차 도시이자 중국 동북부 구 산업기지 중 하나로 유명한 지린 창춘은 다각화된 경제 발전 덕분에 올해 좋은 출발을 보였다. 1~2월 창춘의 고정자산 투자는 30.3% 증가했고, 규모 이상 총 산업생산량 가치는 11.3% 증가했다. 중국 동북부 지역의 경제 활성과 발전을 도모하는 이 중요한 시기에 창춘은 업무 양식, 관리 기제 및 산업 재분배 부문에서 극적인 변화와 개혁을 단행함으로써 경제와 사회 상황에서 새로운 경향과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또한, 투자 잠재력과 환경이 개선되고, 향후 2년 동안 지속가능한 경제 발전을 위한 견고한 토대가 이미 준비됐다.

창춘은 단일 자동차 산업에서 모든 경제 형태의 다각화되고 번영하는 발전으로 전환함으로써 산업 구성을 끊임없이 조정했다. 창춘은 RMB 60억에 달하는 전략적 신규 산업을 구축함으로써 경제 활성화를 위한 더 큰 추진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들 신규 산업이 총 경제 가치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점점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 산업은 첨단 장비 제조, 광전자 정보, 생물 및 제약 건강, 신에너지 자동차, 신소재 및 빅 데이터 산업 등을 포함한다.

올 1~2월 창춘의 제약, 식품, 신에너지 산업의 생산량 가치는 각각 13.3%, 13.2% 및 6.8% 증가했으며, 이는 산업 성장을 위한 더욱 확실한 추진력을 제공했다. 2016년 창춘의 6개 전략적 신규 산업의 총 생산량 가치는 전년 대비 11.8% 증가한 RMB 1663.3억을 기록했다. 창춘의 경제 다각화 경향은 점점 분명한 지원을 드러내고 있으며, 지역 산업 변혁과 업그레이드에는 확실히 속도가 붙었다.

창춘 시 정부의 모든 부서는 이와 같은 새로운 경향에 적응하기 위해 정부 홍보에 집중하며 적극적이다. 창춘 시 부서들은 기업이 회사 설립, 승인 절차 및 기타 업무를 조정하도록 돕고자 업무 제도를 구축했다. 작년 겨울 창춘은 중국 동북부 지역의 건설 프로젝트 휴지 기간 전통을 바꿨고, 그 결과 수많은 건설, 현장 토목 작업, 운송 업무 등이 추운 날씨에도 지연되지 않았다.

창춘은 기업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기반시설 프로젝트 병행 승인 방식을 탐색하고 실천했으며, 13개 관련 부서가 순차적으로 승인을 해야 하는 예전 방식에서 다른 관련 업무 병행과 시간 제약이 엄격한 1개 책임 부서 방식으로 전환했다. 현장 조사 수는 8회에서 2회로 단축됐고, 건설기획 허가신고 자료 수는 78개에서 21개로 줄었다. 승인 기간은 302 근무일에서 51일로 단축됐다. 그 결과 투자 기업은 큰 편의를 누리게 됐다.

또한, 창춘은 주민등록 제약을 완화함으로써 상업 제도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5개 인증서를 1개 인증서와 1개 코드로 줄이는 등록 제도 개혁을 단행함으로써 시장 접근 문턱을 크게 낮췄다. 덕분에 주요 시장의 민간 부문은 빠른 경제 성장을 체험하고 있으며, 창춘에 투자하고 공장을 설립할 더 많은 국내외 유명 기업을 유치하고 있다. 작년 창춘은 고정자산 투자(농업인 제외) RMB 4,659억을 완료했으며, 이는 전국 평균보다 2.4% 높은 10.5% 증가세를 기록했다.

창춘은 실적 평가에서 시행 감독으로, TV 정치에서 관용 면제로 개혁책을 모니터하고, 무대책을 극복하고자 노력했다. 또한, 제도적 차원에서 개발을 위한 보호를 제공하고, 빠르고 무책임한 조치를 야기하는 일시적인 경제 개발 혜택을 방지하고자 했다. 그 결과 장기 발전을 위한 견고한 토대를 구축했다.

자료 제공: Changchun Municipal Publicity Department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9일 13:0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