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포시 역사문화유산보존회, 상징조형물 시민기금 1억 원 전달

김포시 역사문화유산보존회, 상징조형물 시민기금 1억 원 전달 - 1

김포시민들이 지역역사 보존에 뜻을 모았다.

김포시 역사문화유산보존회(회장 최영철)가 근대역사문화 상징조형물 건립 시민기금 1억 원을 지난 27일 김포시에 전달했다.

이날 시민기금 전달식에는 유영록 김포시장을 비롯해 김진수 김포시 역사문화상징조형물 건립추진위원장, 최영철 김포시 역사문화유산보존회장, 홍철호 국회의원, 유영근 김포시의회 의장 등 70여 명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미국의 선교사 언더우드(H.G. Underwood)를 통해 김포지역에 전파된 근대문화는 1906년 신명학교(소학교)의 설립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됐으며 여성의 교육을 통한 남녀평등적 사상을 고취시키기 위한 여학교가 설립(1921년)돼 김포지역 여성들이 사회적 리더로 자라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자주의식','항일정신'의 고취를 통해 군하리 만세운동, 오라리장터 만세운동 등 항일운동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김포시 역사문화유산보존회는 이러한 업적을 기리는 동시에 근대문화의 시발을 기념하기 위한 시민들의 뜻을 모아 근대역사문화 상징조형물 건립 기금을 마련해 전달했다.

김포시는 이날 전달된 시민기금을 기반으로 시예산을 투입해 김포시에 근대문화가 처음으로 전달됐던 뜻깊은 장소이자 많은 시민들의 쉼터로 자리한 '걸포중앙공원'내에 근대역사문화 상징조형물을 건립할 예정이다.
(끝)

출처 : 김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9일 14:1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