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장흥군, 관산지구 갯벌 생태계복원 위해 '갯벌 관리위원회' 출범

장흥군, 관산지구 갯벌 생태계복원 위해 '갯벌 관리위원회' 출범 - 1

장흥군 관산지구 갯벌생태계의 체계적인 복원을 주도할 '관산지구 갯벌관리위원회'가 지난 27일 관산읍사무소에서 출범했다.

이날 11명의 인원으로 출범한 위원회는 장흥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갯벌생태계 복원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다양한 역할을 맡는다.

장흥군은 2016년부터 2017년까지 관산지구 4개 어촌계의 갯벌생태계 보전을 위해 국비 8억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어장의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해 전략을 수립하고 단계적으로 복원사업도 추진한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위원회 명칭 및 규약, 실시설계를 승인과 추진 위원 임명이 진행됐다.

위원장에는 이기주 고마어촌계장이 추대됐으며 위원으로는 관산지구 3개 어촌계장, 김충남 군 해양수산과장, 한국어촌어항협회 이웅기 본부장, 이인태 해양정책기술연구소장, 지성 해양생태과학기술 대표 등이 선임됐다.

출범식에 앞서서는 장흥군 갯벌생태계 복원사업 기본계획수립 및 실시설계 중간보고회가 개최됐다.

보고회에서는 득량만 갯벌 위에 있는 노후 지주와 타이어 등 유생착저시설을 제거해 갯벌환경을 단계적으로 복원하는 계획이 제시됐다.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갯벌 어업기반과 소득기반 사업을 추진해 최종적으로 어촌계별 소득 10억 원 달성을 위한 마스터플랜도 마련됐다.

장흥군은 복원사업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득량만 해역을 공유하는 타 지자체와의 협력도 강화할 방침이다.

이기주 위원장은 "앞으로 갯벌생태계 복원사업에 적극 참여해 어촌의 자생적 발전과 갯벌보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장흥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9일 15:0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