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고흥군, 옵션형 관광택시 운행에 시동 걸어

고흥군, 옵션형 관광택시 운행에 시동 걸어 - 1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오는 5월 옵션형 관광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광택시 운행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다음 달 3일 관광택시 아카데미를 개설해 택시기사의 서비스 마인드 함양과 고흥 관광에 관한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5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옵션형 고흥 관광택시'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군은 최근 늘어나는 가족, 친구, 연인 단위의 소규모 여행객의 다양한 관광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관광택시 이용객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마련하고 관광택시 기사를 '미니 관광해설사'로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고흥 관광택시는 이용시간과 픽업장소, 코스구성, 관광지 해설 등 관광객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이 준비 중이다.

이용요금은 시간별 코스별로 구분되는데 시간요금제는 기본 4시간, 8만 원에 시간당 추가 요금이 2만 원씩 적용될 예정이며 코스별 요금제는 우주, 자연, 역사문화의 테마별 추천 코스를 운행해 요금은 8∼10만 원 선이다.

이외에도 관광객이 직접 코스를 구성하거나 관광택시 기사가 맛집이나 관광지 등의 코스를 직접 구성하는 것도 고흥의 숨겨진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이 이동과 관광코스 구성에 드는 시간적 비용을 줄이면서 편리하게 고흥을 관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십수년간 고흥에서 택시를 운행해온 기사님들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관광팁과 재미난 이야기까지 곁들여 관광객들에게 한층 더 매력적인 고흥여행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고흥 관광택시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고흥군청 관광과(061-830-5446)로 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끝)

출처 : 고흥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9일 16:17] 송고
보도자료 검색